gsus@hanyang.ac.kr로 이메일 보내기

2015학년도 1학기 학자금 대출 신청 안내

관리자 | 2014.08.13 11:16 | 조회 7503

2015년도 1학기 학자금대출 안내

문의 및 신청 : 한국장학재단 http://www.kosaf.go.kr 1599-2000

 

1. 신청 기간 및 자격 요건

구분

든든학자금 대출

일반상환학자금 대출

신청 및

서류제출

기간

학자금 신청방법

.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(www.kosaf.go.kr)에 학생 본인의 공인인증서로 신청 및 안내사항 숙지

. 대출약정체결 및 서류제출(해당자만)-> 승인 확인 -> 학교등록금 수납기간내에 지급실행

승인 확인 후 반드시 실행 버튼을 클릭하여 실행까지 완료해야 함.

학자금 신청기간 : 2015. 1. 6() ~ 3. 25() 09:00 ~ 24:00

학자금 대출실행기간 : 등록금 납부일 ~ 3. 31() 09:00 ~ 16:00(,,공휴일 제외)

생활비 신청기간 : 2015. 1. 6() ~ 4. 30() 09:00 ~ 24:00

생활비 대출실행기간 : 등록금 납부일 ~ 5. 15() 09:00 ~ 16:00(,,공휴일 제외)

위의 신청기간은 전국 공통의 신청기간임.

한양대학교의 경우 한양대 등록금 수납기간 내에 신청, 서류제출 및 대출실행을 완료해야 함 / 서류제출 후, 한국장학재단 대출승인까지 최소 5일 소요

금리 : 2.9%(든든학자금대출은 변동금리 / 일반상환학자금대출은 고정금리)

대출조건, 대출제한 대상자, 대출기간, 대출금리 및 상환 방법, 이중지원 범위를

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http://www.kosaf.go.kr에서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랍니다.

신청

대상

자격

요건

구분

15-1학기 기준 1학년 및 학부 재학생은 든든학자금 대출 신청을 원칙으로 함.

, 소득요건을 충족하지 못 한 경우 일반상환학자금대출로 신청 가능

‘15-1학기 기준 학부 4학년은 든든학자금대출 및 일반상환학자금대출 중 선택 가능(성적 및 소득기준 등을 충족하는 경우 든든학자금대출 및 일반상환학자금 대출 모두 승인 후 본인 선택 실행)

신입학군 추가 합격대학에 대해 등록금 추가 대출 가능.

:단 기존대학의 대출금은 대학에서 재단으로 반환

대학원생은 일반상환학자금 대출만 이용 가능.

대학원 수료생 및 연구등록생 등록금 및 생활비 대출 불가능 .

-이비용은 학점 취득을 위한 수업료의 개념이 아니라 단순 졸업을 위한 논문 지도비등의 비용이기 때문에 재학의 의미로 볼 수 없음. (한국장학재단 대출 지침기준)

(논문관련 연구등록금 분할 납부 신청가능 2015학년도 1학기 재학생 등록 배너 광고 참고)

자격

소득 8분위 이하

(다자녀(3자녀이상)가구 학생모두 소득분위무관

:, 35세이하)

- , 대학 4학년 이상의 경우 일반학자금

선택 가능

- , 든든학자금 성적기준 미충족시 일반

학자금 신청 가능(3학년 이하 이자지원

없음)

직전학기 성적(F포함) 70점 이상이고, 10

(계절학기 제외)이상 이수자

장애우 학생은 성적 70점 이상, 10학점미만 이수자도 가능

신입생 성적기준 : 대학입학허가

대출신청일 현재 만 35세 이하인 학생

소득 9분위 이상 / , 다자녀 가구(3자녀 이상) 학생인 경우 든든학자금 선택 가능

직전학기 성적(F포함) 70학점 이상, 10

학점(계절학기 제외) 이상 이수자

대학원생, 졸업학기 학생 및 장애인의

경우 10학점미만 이수자도 가능

대출신청일 현재 만 55세 이하인 학생

 

특별추천 및 학업연장대상자 안내

대출자격요건에 미달하는 학생 중 학자금&생활비 대출이 필요한 학생에게 재단의 운영지침에 따라 특별추천 가능

특별추천 기준

구분

허용

횟수

특별추천 사유

추천대상

성적

기준

2

성적 미달자

? 직전학기 또는 누적평점이 60점 이상인 자

이수학점 미달자

? 직전학기 이수학점 기준(10) 미충족하며

직전학기 또는 누적평점이 60점 이상인 자

성적

기준외

1

직전학기 성적

미산정자

? 직전학기 미이수로 인한 성적 미산정 재학생

(예시1학년 1학기 등록 중 휴학 후 군입대)

1

재학생 등록대상 조건 미충족자

? 재학생 기등록자(등록금 자비 납부자)

(등록금대출 사취 제한을 위해 추천횟수 1회로 한정)

? 추천 횟수 : 재학기간 중 개인의 각 사유별 허용횟수 이내로 제한

이수학점/성적미달자 2, 성적 기준외 사유는 각 1회씩 추천 가능

특별추천 횟수는 ‘09-2학기 학자금대출부터 산입

허용횟수는 초과학기 여부에 관계없이 학생 1인 기준으로 판단

특별 추천 해당자

-등록금 납부 시작 후 대출 승인거절 확인 후 해당학기 상세 학업계획서 작성 제출

-양식 : 단과대학비치 및 장학공지 참고

-제출 기간 : 2015. 2.13() ~ 3.25()

-근무 시간 : 8:30~17:30 (제외12:00 ~ 13:00)

-제출처 : 소속 캠퍼스 학생회관 3층 장학복지팀

학업연장자 및 수강신청 졸업유보생

-학업연장자 및 졸업 유보생은 등록금 책정 완료 전이므로 학자금 대출 거절로 일시적으로 표시됨.

-학업연장 재수강자는 3월 수강정정기간 이후 등록금 책정 완료 후 대출 심사 진행 예정

학업연장자 등록기간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꼭 지급실행하시기 바랍니다.

대출

한도

등록금 : 실소요액 전액(개인별 한도 없음)

생활비 : 연간 300만원(학기당 150만원)

등록금 + 생활비 또는 어학연수비(든든학자 금 수혜금액도 포함)

- 대학 : 4천만원

- 5.6년제 대학() 및 일반.특수대학원 : 6천만원

- 의학계열 대학() 및 전문대학원 : 9천만원

생활비 : 연간 200만원(학기당 100만원)

생활비 대출

등록금 완납 후 생활비 대출 가능 (등록금 납부 1일후 기등록 처리 반영)

단 분할납부 신청자는 분할납부 완납 이후 기등록 반영

 

 

2. 제출서류 : 모든 서류는 제출일 기준 최근 1개월 이내 발급분이어야 함.

(인터넷 발급서류 제출가능)

 

대상별 제출서류

대상자

가족정보

동일

주소지

제출서류

배우자

기이용자?대학원생

-

-

-

-

없음1)

주민등록정보 일치

생존

생존

생존

?

없음

주민

등록

정보

불일치

미혼

부모

생존

생존

-

×

기본 :

() 가족관계증명서2)

한부모

생존

(이혼)

이혼

(생존)

-

-

생존

(사망)

사망

(생존)

-

-

없음

이혼

(사망)

사망

(이혼)

-

-

기본+본인 가족관계

이혼

(실종)

실종

(이혼)

-

-

기본+실종확인서

이혼

(이주)

이주

(이혼)

-

-

기본+해외이주확인서

이혼

이혼

-

-

부와모 혼인관계

주민등록 등본

기혼

없음

-

-

이혼

-

본인 가족관계

 

 

사망

-

-

-

실종

-

본인 가족관계

+ 실종확인서

기타

(제출자

선택사항)

?다자녀 가구(3자녀 이상) 학생 소득요건 미충족에도 불구하고 든든학자금을 실행하고자 하는 경우(기혼자는 다자녀처리 제외)

/모의 가족관계증명서(1회제출)

??국민기초생활 보장법?에 따른 수급자” (이하 기초생활수급권자”)

수급자증명서(본인, 매학기제출)

?「장애인복지법에 따른 장애인

장애인증명서3) 또는 장애인등록증(본인, 1회제출)

동일주소지는 대출신청일 현재 주민등록등본을 기준으로 판단하며 수급자증명서는 매학기 제출

1)기대출취급 시와 가족관계 변동([] “구분의 해당사항에 변동이 있는 경우) 사유 발생 시, 변동사유에 따라 신규대출자와 동일하게 취급

2)생계를 같이하는 부모의 가족관계증명서, 부 또는 모

3)?장애인복지법 시행규칙?에 따른 증명서만을 유효한 것으로 인정

 

3. 한국장학 재단 서류 제출처

서류제출기한 : 등록금 납입일로부터 영업일 6일이전까지

제출기한내 서류가 미접수될시 신청대상자에서 제외


캠퍼스

신입생

재학생

서울/

ERICA

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업로드 또는 팩스 (1599-2000 fax:02-3419-8800)


 

 

4. 유의사항

. 반드시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( http://www.kosaf.go.kr)에서 대출조건, 대출제한 대상자,

대출기간, 대출금리 및 상환 방법, 이중지원 범위를 반드시 숙지한 후 신청 바랍니다.

. 학자금대출자는 학적 및 개인정보 변동사항을 철저히 관리 할 것 : 국가장학기금 사이트에 직접 수정

. 학자금대출자는 분할납부 신청 불가 / 분할납부신청자는 학자금대출 불가

. 학자금대출로 등록 후 장학금을 수혜받게 되는 경우 학교에서 장학재단으로 직접 상환처리 예정


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
510개(18/21페이지)
공지사항
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
공지 2020-2학기 기말 강의평가 안내 첨부파일 관리자 8186 2020.12.03 10:10
공지 [교육혁신팀] 차세대 LMS 교육 일정 안내(겨울계절학기) 관리자 8094 2020.12.03 09:13
공지 <2020-2학기 석사 개요발표 일시 및 장소안내> 첨부파일 관리자 8051 2020.11.30 09:12
공지 <2020학년도 동계 영어시험 대체강좌 신청 안내> 첨부파일 관리자 8082 2020.11.25 14:29
공지 2020년도 동계방학 중 인턴십 신청안내 첨부파일 관리자 8254 2020.11.23 09:28
공지 2020년 2학기 사학연금 국고학자금대여 신청 마감 안내!!<12/15( 첨부파일 관리자 8376 2020.11.20 17:01
공지 2020-2 <박사>학위논문관련 제출 서류!! (필독!!) 첨부파일 관리자 8264 2020.11.19 14:35
공지 2020-2 (석사) 학위논문 관련 제출서류안내 (필독!!) 첨부파일 관리자 8204 2020.11.19 14:29
공지 20-2 박사학위 논문자격시험(Ph.D Qualify Exam) 신청 및 관리자 8323 2020.11.17 15:34
공지 <2020년 2학기 법정 정기(온라인) 안전교육 안내> 첨부파일 관리자 8798 2020.11.06 15:02
공지 2020-2학기 석사과정 개요발표 신청 관리자 8683 2020.11.04 14:33
공지 2학기 논문 중간발표 이후 서류제출 안내 (필독!!) 첨부파일 관리자 8610 2020.10.26 15:19
공지 2020-2학기 중간발표 공지!!(발표 순서 재 공지) 첨부파일 관리자 9347 2020.10.22 15:22
공지 2020학년도 2학기 전공종합시험 시간표 재공지!! 첨부파일 관리자 9185 2020.10.16 16:30
공지 <2020-2 논문 중간발표 안내>필독!! 첨부파일 관리자 9112 2020.10.13 11:47
공지 < 2020학년도 2학기 전공종합시험 시간표 안내 > 첨부파일 관리자 9188 2020.10.13 10:59
공지 < 2020-2학기 외국어 시험 안내 >필독!! 관리자 9134 2020.10.13 09:04
공지 (중간강의 평가 안내- 9/28 13시~ 10/13(화)까지) 첨부파일 관리자 9624 2020.09.24 16:33
공지 (석 박사 논문 중간발표 신청 안내)필독!! 관리자 10045 2020.09.22 10:50
공지 <2020-2학기 중간발표 일정 변경 안내>필독!! 관리자 9792 2020.09.22 09:53
공지 <2020-2학기 외국어 시험 일정 및 시험범위 안내> 관리자 10063 2020.09.16 14:54
공지 2020학년도 2학기 연구계획서입력 및 제출 안내(석박사 3기이상 필독! 첨부파일 관리자 10071 2020.09.16 13:18
공지 2020-2학기 강의시간표 재 공지!! 첨부파일 관리자 10278 2020.09.11 16:39
공지 2020-2학기 전공종합시험 신청 안내(석/박사과정 4기 이상은 필독)! 관리자 10288 2020.09.09 09:44
공지 BK지원 사업 관련 설명회 참석 안내 (필독!!) 관리자 10449 2020.09.08 09:16
공지 2020학년도 2학기 외국어시험 일정 변경 안내 (필독!!) 관리자 10375 2020.09.07 13:59
공지 2020학년도 2학기 3주차 이후 수업형태 안내(필독!!) 관리자 10495 2020.09.04 13:55
공지 <2020년 2학기 법정 정기(온라인) 연구활동종사자 안전교육 안내> 필 첨부파일 관리자 10721 2020.09.04 13:41
공지 2020학년도 2학기 외국어시험 접수 및 면제 신청 관리자 10980 2020.08.27 10:10
공지 2020-2학기 주차권 신청안내 첨부파일 관리자 11073 2020.08.27 09:13
공지 QR코드 도입안내 (필독!!) 관리자 11137 2020.08.25 09:52
공지 박사과정 수강신청서 제출안내 (필독!!) 첨부파일 관리자 10877 2020.08.25 09:17
공지 (2020학년도 2학기 개강 후 2주간 원격수업 전면 시행 안내)필독!! 관리자 11162 2020.08.20 09:17
공지 2020-2학기 후기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안내!! 관리자 11213 2020.08.12 13:48
공지 <2020-2학기 수강신청 안내> 관리자 11448 2020.08.12 11:03
공지 블랙보드 온라인 수업 유의사항(학생용) 필독!!! 첨부파일 관리자 11835 2020.08.10 10:44
공지 2019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 재 공지!! (2019학년도 전기졸업생, 관리자 11752 2020.07.28 16:47
공지 <2020-2학기 학사일정표>재공지!! 첨부파일 관리자 12010 2020.07.27 10:41
공지 <2020-2학기 강의시간표> 재공지!! 첨부파일 관리자 12027 2020.07.27 10:25
공지 <2020-2 학기 강의시간표> 공지!! 첨부파일 관리자 11823 2020.07.23 15:04
공지 2020-2학기 휴.복학.재입학 신청 안내!! 관리자 11966 2020.07.22 11:30
공지 외국인 학위과정 학생 비자연장 신청 안내!! 첨부파일 관리자 12085 2020.07.20 13:18
공지 2020학년도 2학기 학사일정표 공지!! 첨부파일 관리자 12052 2020.07.17 13:22
공지 <2020-2학기 학자금대출 일정 안내> 필독!! 첨부파일 관리자 12786 2020.07.10 10:29
공지 <2020-2 학기 재학생 등록 기간 안내> 필독!! 첨부파일 관리자 12375 2020.07.08 10:32
공지 하계방학 중 행정팀 근무시간 안내 관리자 12984 2020.06.22 17:04
공지 석, 박사 학위논문 제출 안내<필독!!> 첨부파일 관리자 13207 2020.06.19 16:54
공지 논문 인쇄본 제출기간 및 양식 안내 <필독!!> 첨부파일 관리자 13241 2020.06.19 16:27
공지 2020 하계 대학원 대체영어 수강생 추가 모집 실시 안내<필독!!> 첨부파일 관리자 13073 2020.06.18 13:53
공지 방학 중 과학기술관 출입구 폐쇄 안내< 정정 안내문> 관리자 12991 2020.06.18 13:46
공지 학위논문 양식(인준서 등) 필독!! 첨부파일 관리자 13199 2020.06.17 10:29
공지 2020학년도 하계 영어시험 대체강좌 신청 안내!! <필독!!> 첨부파일 관리자 13026 2020.06.16 16:09
공지 <건물 내 장소출입 모바일 전자명부 시스템 운영>잠정연기 안내 관리자 12855 2020.06.15 11:56
공지 2020-1학기 석사 개요발표 (일정 및 발표순서)안내 수정본 공지 첨부파일 관리자 13123 2020.06.11 18:39
공지 <건물 내 장소출입 모바일 전자명부 시스템 운영안내 >필독!! 첨부파일 관리자 13056 2020.06.11 13:34
공지 2020-1학기 석사 개요발표 (일정 및 발표순서)안내 수정본 재공지! 첨부파일 관리자 13215 2020.06.08 13:39
공지 2020-1학기 석사 개요발표 (일정 및 발표순서) 공지!! <필독!!> 첨부파일 관리자 13306 2020.06.08 11:17
공지 2020-1 (석/박사)논문 인쇄본 제출기한!!!<필독!!!> 관리자 13462 2020.06.03 11:47
공지 2020-1 <박사>논문 심사결과보고서, 회의록, 학위논문서류제출 안내! 첨부파일 관리자 13407 2020.06.03 11:28
공지 2020-1 <석사>논문 심사결과보고서, 회의록, 학위논문서류제출 안내! 관리자 13262 2020.06.03 11:14
공지 [교육부] 확진자 방문 다중이용시설 이용 학생 코로나19 검사 안내<필독 관리자 14118 2020.05.30 11:52
공지 <2020-1학기 기말 강의평가 실시 안내>필독!!! 관리자 13359 2020.05.30 11:19
공지 2020년도 하계방학 중 인턴십 실시 안내 첨부파일 관리자 13558 2020.05.26 10:50
공지 석 박사 (학위청구논문 제목 수정) 일정 안내!! 관리자 14179 2020.05.19 10:38
공지 2020학년도 1학기 석사 개요발표 신청 안내 관리자 14456 2020.05.11 15:22
공지 2020-1학기 9주차 이후 대면강의 진행과목에 대한 수업장소 및 시간 관리자 14421 2020.05.08 11:12
공지 2020년 한양인 온라인 소방안전교육 이수 안내 <의무교육> (필독!!) 첨부파일 관리자 14618 2020.05.04 15:45
공지 2020-1학기 논문일정 안내(필독!!!) 관리자 14705 2020.05.01 17:05
공지 2020-1학기 논문 중간발표 안내(필독!!) 관리자 14384 2020.05.01 16:49
공지 2020-1 학기 중간발표 일정 공지!! 관리자 14693 2020.04.27 13:08
공지 2020학년도 1학기 종합시험 안내(재공지) 첨부파일 관리자 14676 2020.04.23 09:56
공지 2020학년도 1학기 종합시험 안내 첨부파일 관리자 14628 2020.04.22 16:00
공지 2020학년도 1학기 원격수업 기간 변경안내 관리자 14991 2020.04.06 11:51
공지 원격수업 시행기간 출석처리 안내 첨부파일 관리자 15250 2020.03.31 15:58
공지 2020-1학기 논문 중간발표 일정 변경 안내(필독!!) 관리자 15122 2020.03.31 15:52
공지 2020-1학기 종합시험 일정 변경 안내(필독!!) 관리자 15052 2020.03.31 15:29
공지 2020-1학기 외국어시험 일정변경 안내(필독!!!) 관리자 14907 2020.03.31 15:26
공지 2020-1학기 원격 수업 3,4주차 강의 확정 안내 관리자 15336 2020.03.26 18:06
공지 2020-2021년 교육과정표 첨부파일 관리자 17460 2020.01.29 15:29
공지 도시대학원 종합시험 내규(2019.09) 첨부파일 관리자 20768 2019.09.16 13:59
공지 학습관리시스템(LMS) 변경에 따른 사용가이드 안내 관리자 25704 2019.04.04 09:40
공지 도시대학원 박사학위 전문학술지 논문발표실적내규 수정안내(2019.12.3 첨부파일 관리자 25342 2019.04.01 13:55
공지 2018-2019년 도시대학원 교육과정표 첨부파일 관리자 29126 2018.02.13 10:54
공지 석, 박사 학위청구논문 표절검색시스템 “카피킬러 캠퍼스” 안내 첨부파일 관리자 31867 2017.11.15 09:03
공지 홈페이지 게시판의 개인정보와 지적재산권 관련 게시물 경고 안내 관리자 33693 2015.12.07 10:20
공지 도시대학원 학생 학술연구지원비 지원 기준 공지(2018-2학기 적용) 첨부파일 관리자 29201 2015.10.29 14:40
공지 도시대학원 외국어시험 내규수정(2019.03) 첨부파일 관리자 34077 2015.10.22 10:58
공지 석,박사 학위논문 백남학술정보관 제출 부수 변경안내(2019-1학기) 관리자 35014 2015.06.04 09:35
공지 도시대학원 박사학위논문 청구자격에 관한 내규 수정안내(2015.4.27) 첨부파일 관리자 34472 2015.04.29 17:37
공지 대학원 석사(박사) 연구등록제도 안내 관리자 37599 2013.11.26 11:35
80 2015학년도 1학기 수업시간표 안내 첨부파일 관리자 7030 2014.08.04 14:46
79 2015학년도 1학기 논문일정표 안내 첨부파일 관리자 6522 2014.07.31 10:58
78 2015학년도 1학기 학사일정표 안내 첨부파일 관리자 6995 2014.07.29 14:12
>> 2015학년도 1학기 학자금 대출 신청 안내 첨부파일 관리자 7504 2014.08.13 11:16
76 2015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안내 첨부파일 관리자 6787 2014.08.18 09:30
75 2014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 안내[마감] 관리자 6479 2015.01.30 10:41
74 2015학년도 1학기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안내[마감] 관리자 6440 2015.01.30 10:21
73 2015학년도 1학기 재학생 등록기간 안내 첨부파일 관리자 6766 2014.07.15 15:39
72 2014학년도 2학기 학위논문 제출 안내[마감] 첨부파일 관리자 6733 2014.05.23 10:42
71 2014학년도 2학기 인턴십 신청 안내[마감] 첨부파일 관리자 6825 2014.05.19 09:14
70 2014학년도 2학기 강의평가 안내[마감] 관리자 6327 2014.11.26 09:44
69 2014학년도 2학기 석박사 개요발표 및 논문자격시험 신청 안내[마감] 첨부파일 관리자 6385 2014.05.02 10:48
68 2014학년도 2학기 논문일정 안내[마감] 관리자 6300 2014.10.15 15:52
67 2014학년도 2학기 석박사 논문 중간발표 안내[마감] 관리자 6151 2014.10.13 13:24
66 2014학년도 2학기 석박사 학위논문 중간발표 신청 안내(4기이상) 관리자 6299 2014.10.01 13:49
65 2014학년도 2학기 연구계획서 입력 및 제출[마감] 관리자 6170 2014.09.11 17:28
64 2014학년도 2학기 해외인턴십 결과보고회 안내[마감] 관리자 6674 2014.09.11 11:28
63 2014학년도 2학기 전공종합시험 신청[마감] 관리자 5664 2014.09.11 11:18
62 2014학년도 2학기 외국어시험 접수 및 면제자 신청[마감] 관리자 5887 2014.09.11 09:59
61 2014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안내[마감] 관리자 6153 2014.08.18 09:30